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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s Lesen/korean

난쏘공과 우리동네

 

구분 우리 동네 난장이가 쏘아올린 공
소재 동네 안의 개인,
개인이 사라져가는 지역
개인과 사회환경,
모두가 소외되는 사회
언어 동네 말 통용어
문제의식 대상 개인, 동네 환경, 구조, 사회
문제 접근방법
해결방법
내면을 통한 외면 접근
개인과 지역의 언어를 통한 환경 이해
트라우마 해소를 통한 개인의 변화
보여지는 것에 대한 내면 이해
보여지는 수, 태도를 통한 삶 이해.
사회 변화와 인식개선
스토리 인사이트 개인의 행동원인에 대한 이해 사회에 대한 구조와 대응
문장 개인 심리묘사를 위해 필요시 중문, 비문 포함 다양한 계층의 더 많은 정보 제공을 위해 단문 형태, 필요시 표, 통계자료, 가계부(구체화된 수와 표가 추상의 의미)등 제시.
구조 개별 에피소드 연계성 부족 문제의식이 구조와 환경에서 왔으므로, 연작도 연결구조가 단단함
방법의 인사이트 언어의 창조와 집요함 다양한 형태의 문학적 접근
거부감의 원인 따라가기에 불편함. 
자위행위 보는 듯 함.
대립을 통해 보여지는 계몽주의 냄새.
말하는 인물 모두가 작가의 마리오네트 인형 같음. 소설이 다 그렇하지만, 이는 지나치게 짧은 문장으로 인한 것임.
공통 할 수 있는 끝까지 밀어붙여 봄. 한계를 넘어섬.
언어가 없으면 만들어내고, 표현의 한계가 있으면 통계도 받아들임.
인정받기 위함이 아니라,
스스로의 성장과 우리 모두의 이해의 확장을 위한 것임.
결론 역량을 감안하여 소재를 선정.
주제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볼 것.
끝까지 밀어 붙일 것. 끝.